설교
주일 분류

3월 27일 주일설교

컨텐츠 정보

본문

2016.3.27 부활절예배

5:1-14 "어린양께 찬송과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입례송 찬송가 165 "주님께 영광"

설교 후 찬송 "영광의 왕 찬양합니다"

 

-요약-

 

 

 

1. 죽임 당하신 어린양께 모든 피조물이 찬양을 올려드리며 경배합니다.

하늘의 24장로들도, 수 많은 천사들도, 하늘과 땅과 땅 아래의 모든 피조물들도 보좌에 계신 이와 죽임 당하신 어린양 예수님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그 어린양은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백성과 나라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들을 삼으신 분입니다. 그리고 그분은 영원토록 왕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통치하실 것입니다.

 

2. 예수님의 부활과 복음

1)사망을 이기심

모든 사람들에게 죽음은 저항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죽음 앞에 인간은 무기력하며 두려워 떱니다. 그러나 죽음이 두려운 진짜 이유는 육체의 죽음 다음에 오는 영혼의 멸망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생명으로 사망을 이긴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는 죽음을 이기는 영원한 생명을 가진 자 입니다.

 

2)죄를 이기심

사람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선은 행하지 못하고 원치 않는 죄를 따라 살아갈 때, 죄의 종이 되어 죄 가운데서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의 죽음은 자기의 죄로 인함이 아니고 인류의 죄악을 대속 하기 위함 입니다. 예수님께서 인류의 죄의 삯을 대신 지불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류는 죄를 위하여 더 이상 지불해야 할 값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는 자를 죄가 더 이상 주장하지 못합니다.

 

3)사단을 심판하심

사탄과 사탄을 따라서 함께 타락한 악한 영들은 자신들의 정체를 숨기고 죄악 가운데 살아가는 세상 사람들을 어둠 속에서 지배해 왔습니다. 사람들의 삶을 파괴하고 우상 뒤에 숨어서 경배를 받았습니다. 사탄은 하나님이 아들인 예수님을 사람들을 조종해서 죽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사탄과 악한 영들을 심판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더 이상 사탄의 권세 아래 메여있지 않고 자유를 얻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8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