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주일 설교 요약
컨텐츠 정보
- 8,052 조회
본문
2016.10.30 주일설교
막4:35-41 “우리와 함께 하시는 분”
입례찬송 찬송가36장 “주 예수 이름 높이어”
설교후 찬양 419장 “주 날개 밑 내가 편안히 쉬네”
-요약-
1. 큰 광풍이 일어 배에 물이 가득 하게 되었더라
바다에서 태풍이 불고 집채만한 파도가 배를 삼키려고 하는 상황이라면 정말 두렵고 위급한 상황일 것입니다. 사람의 힘으로 태풍을 잠잠하게 할 수 있는 힘이 없고 밀려오는 파도를 막을 방법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의 삶 가운데도 우리는 크고 작은 태풍과 파도를 늘 만나며 살아갑니다.
늘 잠잠하고 평안하기만한 삶이 어디 있겠습니까.
건강문제, 부모 자녀의 문제, 경제적인 어려움, 직장에서의 문제들, 관계상의 어럼움,,,,
항상 이런 문제들과 어려움들 속에서 하루 하루를 살아갑니다.
2. 예수께서는 고물에서 베게를 베고 주무시더니
광풍과 큰 파도 속에서도 주님은 잠만 주무십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고쳐주시고 돌보시느라 식사할 겨를도 없이 일하신 주님이셨기에 몹시 피곤하기도 하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광풍과 파도가 주님을 어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어찌하여 이렇게 무서워 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
예수님은 두려움 속에서 떨고 있던 제자들에게 왜 이렇게 무서워하느냐고 도리어 의아해 합니다.
제자들이 두려워하는 이유가 믿음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 믿음이란 예수님 자신에 대한 제자들의 믿음을 말합니다.
내가 너희와 한 배를 타고 있는데, 내가 너희와 함께 있는데 어째서 그렇게 무서워하고 있느냐는 것입니다. 문제와 위기를 해결할 방법과 능력이 없다면 무서워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어떤 문제이든, 어떤 위기든 해결할 방법이 있고, 해결할 능력이 있다면 무서워할 이유가 없지요.
광풍과 집채만한 파도를 잠재울 방법과 능력이 제자들에게는 없지만 그들과 함께 계신 주님에게는 있습니다. 결국 광풍과 파도가 문제가 아니라 주님에 대한 믿음이 문제인 것입니다.
4. 그가 누구이기에 바람과 바다도 순종하는가
제자들과 함께 계신 예수님이 누구십니까?
우리와 함께 계신 주님이 누구십니까?
당신과 한 배를 타고 당신과 언제나 함께 하시는 분이 누구십니까?
예수님은
하나님과 함께 만물을 창조하신 분입니다. 만물이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지금도 만물을 보존하고 운영하고 계신 분 입니다. 그는 만왕의 왕입니다 만물이 그에게 복종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 입니다
그가 당신과 함께 계십니다. 아무것도 두려워하거나 염려하지 말고 감사함으로 모든 것을 아뢰십시오. 그가 광풍과 파도를 잠잠하게 하셨듯이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들을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