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주일 분류

7월 10일 주일설교

컨텐츠 정보

본문

2016.7.10 주일설교

1:14,15 “하나님나라의 복음

입례찬송 - 27 "빛나고 높은 보좌와" (1-4절까지)

설교 후 찬송 430 "주와 같이 길 가는 것"

 

-요약-

1. 하나님의 계획 - 하나님의 나라와 예수 그리스도

사람들이 어떤 일을 시작하거나 무슨 일을 힘을 다해서 행할 때는 그 일을 하는 목적이 있게 마련입니다. 또한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따라 무엇을 만들던지 일을 진행하던지 합니다.

하나님이 천지 만물을 만드시고 성실과 지혜로 그 만드신 모든 세계를 운영하실 때는 하나님 안에 그렇게 행하시는 목적이 있고 그 목적을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의 계획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모든 일의 목적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나라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그것을 위하여 만물이 창조되었고 사람을 만드셨습니다.

비록 천사가 하나님을 대적하고 사람이 범죄하는 일이 생겼을지라도 이러한 하나님의 뜻은 변하거나 수정되지 않으며 뜻하신 대로 모든 것을 이루어 가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뜻하신 모든 것을 다 이루실 수 있는 전지전능하신 분 이시기 때문입니다.

 

2.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하나님은 아주 오래 전부터 수많은 하나님의 종들과 선지자들을 통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셨습니다. 그리고 그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메시아를 보내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이 땅에 오실 메시아는 하나님을 훼방하고 타락한 마귀와 악한 영들을 멸망시키고 마귀의 유혹으로 인해 범죄한 인류를 죄에서 구원하시며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일을 하실 것입니다.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간 금식을 하시며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신 후에 사람들을 향하여 처음으로 선포하신 말씀이 오늘의 본문입니다.

예수님은 공생애를 시작하시면서 첫 메시지로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라고 외치셨습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메시아가 이미 임하셨다는 것과 하나님 나라의 통치가 시작 됨을 알리는 하나님 나라의 왕의 선포 입니다.

 

3. 그러므로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나님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일들을 하나님의 때에 완전하게 이루어가십니다. 하나님 편에서는 하나님의 일을 다 행하시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것이 다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 편에서 해야 할 일이 남아있습니다.

첫째는 마음과 삶의 방향을 하나님께로 돌이키는 일입니다.

두 번째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로 믿고 주로 영접하는 일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영원 전부터 하나님이 예비하여 오신 하나님의 나라에 하나님의 자녀로 들어가게 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8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